24년도에 싼타페는 풀체인지를 진행했습니다. 기존 모델과 확실한 차별을 두면서 성공했는데요. 이제 25년식이 찾아왔습니다. 가격과 변화된부분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싼타페 제원
전장은 4830 전폭 1900 전고는 1720 입니다. 확실히 기존모델대비 상당한 사이즈로 확대되었는데요. 거기에 트렁크용량이 무척 넓어지면서 아웃도어에 적절한 차량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엔진은 2.5 터보와 1.6 터보하이브리드 2종류가 출시되었는데요. 2.5터보모델은 8단dct 미션을 적용하였습니다. 엔진선택이 한정적이라 조금 아쉽습니다. dct미션의 특성상 꿀렁임은 어쩔수없는 부분입니다. 1.6터보하이브리드는 자동6단미션을 채용하였습니다.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엄청난지금은 하이브리드모델의 대기기간이 최소 6개월이상입니다.
연비는 가솔린모델 복합 10, 하이브리드는 13~15수준으로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역시나 여러모로 하이브리드모델이 나은모습을 보여줍니다.
기존모델과 비교해보세요.
싼타페 가격표
싼타페 가격표
싼타페 카다로그
정확한 가격과 옵션사양은 공식pdf를 다운로드 해서 확인해보세요.
2.5가솔린 가격입니다. 3546만원부터 시작하는데요. 왠만한 옵션은 포함이라 빌트인캠, 네비정도만 추가해도 좋아보입니다.
하이브리드모델가격입니다. 4000만원으로 올라가면서 조금은 부담스럽지만 그래도 하이브리드모델이 여러모로 좋아보입니다. 장기보유하실분들은 필히 하이브리드 권장드립니다.
싼타페 옵션
H타입의 LED램프입니다.
공간이 넓어보이게하는 직선형태의 인테리어입니다.
기어변속은 기존의 매우 불편했던 버튼식에서 컬럼식으로 변경이 있었습니다.
캘리그래피모델의 경우는 한층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볼수 있습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전자식 룸미러, 지문인식시스템을 사용가능합니다.
3D 서라운드모니터도 옵션으로 지원됩니다.
현재 워낙에 쏘렌토의 아성이 높다보니 무너뜨리기엔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싼타페는 좀더 크고 아웃도어에 맞게 설계를 해서 조금 차별화를 둔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까지는 전략이 잘 들어맞는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