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5는 몇세대에 걸치면서 큰 변화없는 디자인으로 이어져온 몇안되는 국산 자동차입니다. 2010년 출시된 K5부터 줄곧 호랑이의 입을 상징으로 주면서 헤드램프에 변화를 주었죠. 물론 1세대와 비교하면 천지차이라고 할수 있겠지만 기본적인 디자인전통을 바탕으로 변화를 준것은 칭찬할만 합니다.
기아 K5 제원
K5는 1.6 터보, 2.0 가솔린, LPI, 2.0 하이브리드 총 4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하이브리드모델이 가장 판매고가 높은 차량이고, 나머지는 2.0 가솔린과 1.6 가솔린이 양분하고 있습니다. 2.0 가솔린은 6단 자동미션을 사용하여 좀더 부드러운 승차감을 볼수 있고, 1.6 가솔린 터보모델은 DCT미션을 사용하다가 미션꿀렁임과 승차감때문인지 8단 자동변속기로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보세요.
기아 K5 가격표
K5 가격표
K5 카다로그
정확한 가격과 옵션사양은 공식 PDF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일반적으로 가성비라고 하면 프레스티지 모델에 스타일, 드라이브 와이즈 빌트인캠을 넣으시면 됩니다. 3000조금 넘는선에서 고급사양은 두루 사용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2.0 에서 100만원가량 올라갑니다. 자동 8단 미션을 채택하여 이제는 미션꿀렁임에 어느정도 자유로워졌네요.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에 비해 대략 300~400정도 가격이 상승합니다. 그럼에도 판매량이 높은 이유는 연비측면과 세제혜택이 크겠죠. 또한 장기보유를 한다면 여러모로 하이브리드가 좋은 선택입니다.
기아 K5 옵션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계기판과 센터모니터가 일자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일자처럼 보였던 2중레이어형식이었죠.
실내디자인은 고급옵션을 선택하면 여전히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일자모니터모양이지만 중간부분은 떨어져있습니다.
지문인식방식을 채택하였고, 스마트폰 제어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기존모델에서는 최상위모델에도 없던 전동트렁크가 추가되었습니다.